다이아몬드 라이트 서울
천민정과 가브리엘 크로이츠
천민정은 미디어아티스트이자 미국 메릴랜드 에술대학교의 교수이다. 가브리엘 크로이츠는 건축가이며 미국 모건 주립대학교 건축디자인학부 학과장으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예술가와 건축가 콜렉티브로 미국과 한국을 오가며 공공프로젝트를 실천해왔으며, 최근에 라이트시티 2016 (Light City 2016) 에서 〈다이아몬드 라이트 볼티모어〉를 선보였다.
2007에서 2016년에 이르기까지 작가 천민정과 건축가 가브리엘 크로이츠가 협업하여 진행한 ‘다이아몬드 프로젝트’의 활동과 변화를, 인종주의 사례들과 ‘인종정치’, 미국에서 일어난 ‘흑인의 생명도 소중하다Black Lives Matter’ 운동 등과 연결하여 풀어낸다. 강연과 함께 다이아몬드 프로토타입을 만드는 워크숍을 진행하며, 〈다이아몬드 라이트〉를 함께 설치하며 색채의 영향력에 대해 함께 이야기해본다. 〈다이아몬드 라이트 서울〉은 〈더 빌리지〉 여름캠프의 시작을 알리며 8월 5일부터 8월 13일까지 남서울생활미술관 앞마당에 설치될 예정이다.
- 대상 : 건축, 디자인, 예술 대학생, 대학원생, 예술가 및 예술강사
- 모집 기간 : 2016년 7월 20일 오전 9시 - 2016년 8월 1일 오후 6시
- 수강 확정자 공지: 2016년 8월 3일 오후 5시
- 본 교육은 신청 후 컴퓨터 추첨으로 교육대상자를 선발합니다. 본인 계정으로 로그인하거나 회원 가입을 하여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수강확정자에 한하여 개별 문자 발송해드립니다.
- 마감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