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프리 비엔날레
2013년에 열린 프리비엔날레는 SeMA 비엔날레 ?미디어시티서울? 2014의 주제와 구상이 발전하는 과정을 관객과 공유하고자 했다. 프리비엔날레는 석학의 강연, 자유로운 주제 토론, 작가와 함께하는 워크숍, 비엔날레 소문내기, 작은 전시 등으로 구성되었다. 이 일련의 사전 행사를 통해서, SeMA 비엔날레 ?미디어시티서울? 2014는 ‘아시아’의 상상, 파국과 자본주의, 정치적 열정, 사회적 미디어 등의 비엔날레 키워드에 다가갔다.?
 
www.mediacityseoul.kr/pre-biennale2013
2 ?미디어시티서울? 2014 교육 자료
교육 자료는 ?미디어시티서울? 2014의 주요 작품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함께, 주제에 대해 좀 더 생각해볼 수 있는 질문을 더하여 전시를 더욱 적극적이고 입체적으로 관람할 수 있도록 돕는 자료이다. 특히 다양한 교육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다. 현장에서 별도로 제공하지 않으며, 첨부된 자료를 내려 받아 관람 전후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교육자료 다운받기]
3 서울시립미술관 자료실
서울시립미술관 자료실은 국내외 미술 관련 자료를 수집하여 전문가는 물론 일반 시민에게 제공하는 열린 문화정보공간이다. 출간되는 두 권의 도록은 물론, 특히 이번 ?미디어시티서울? 2014 기간 동안 전시과정에서 수집된 참여작가 도록, 국내외 단행본, 잡지, 해외 비엔날레 자료 등을 자유롭게 열람할 수 있다.
 
?미디어시티서울? 2014 관련자료 목록 [Download]
 
이용안내
미술관 1층 안내데스크에서 자료실 방문을 신청한 후, 제공되는 출입용 목걸이를 걸고 자료실에 출입할 수 있다. 무료운영
 
위치
서울시립미술관 서소문본관 (SeMA) 2층
 
시간
전시기간 중 화요일-토요일, 10am-6pm
(일요일, 월요일, 법정공휴일 휴관)